컨텐츠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뷰티정보

뷰티정보

피부에 관한 잘못된 상식 2
제목 피부에 관한 잘못된 상식 2
작성자 HueFace (ip:)
  • 작성일 2006-04-12 10:44:05
  • 추천 추천 하기
  • 조회수 2034
  • 평점 0점

인터넷 검색중 좋은 정보가 있어 발췌했습니다.

이글은 http://www.silkyskin.co.kr/  의 자료를 참고한 것입니다.

 

1. 여드름이 날 땐 기름기가 많은 음식을 피해야 한다.

많은 학자들이 음식과 여드름의 발생은 크게 관계되지 않는 것으로 결론짓고 있다. 단 술은 예외. 모든 염증을 악화시키므로 반드시 삼간다.

 

2. 자외선 차단제는 지수가 높을수록 피부에 부담이 간다.
자외선 차단제에는 물리적으로 광선을 산란시키는 물리적 차단제와 화학적으로 흡수, 소멸시키는 화학적 차단제가 있는데 이중 화학적 차단제는 접촉성 알레르기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어 나라마다 배합한도를 규제하고 있으며 차단지수를 높이기 위해 차단효과가 우수하면서도 알레르기 유발성분이 적은 물리적 차단제를 배합한다. 따라서 지수가 높다고 해서 알레르기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며 그보다는 배합성분이 중요하다. 여드름 유발 역시 마찬가지인데 오일 프리, 여드름 유발성분이 없는 제품을 선택한다면 차단지수가 높아도 크게 무리가 없다.

3. 자연팩은 제품팩보다 효과가 좋다.
천연팩은 가공된 제품팩에 비해 순도가 떨어지고 농약이나 불순물 등이 오염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다. 또한 유효성분의 입자가 커서 흡수율이 낮으므로 보습 및 영양공급 효과가 떨어진다는 견해도 있으나 예로부터 많이 사용하여 경험적으로 그 효과가 입증된 몇 가지 재료들 (오이, 달걀, 해초 등)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재료에 따라 피부에 맞지 않는 것도 있으므로 사용전 팔 안쪽이나 허벅지 안쪽에 발라서 알레르기 반응이 보이면 사용하지 않는 편이 좋다. 또한 천연팩으로 인한 피부트러블을 줄이려면 무농약, 무공해 과일과 채소를 이용하여 위생적으로 만들고 만든 즉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4.반드시 이중세안을 해야 피부가 깨끗해진다.
이중세안이 필수적인 경우는 번들거리는 지성피부이다.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를 제거해야만 여드름이나 모공확장을 방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너무 열심히 씻어내다 보면 오히려 피지분비를 자극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건성, 민감성 피부는 두꺼운 화장을 한 날이 아니면 반드시 할 필요는 없다.

5. 알칼리성 비누는 피부에 좋지 않다.
비누의 알칼리성이 높을수록 세정력이 뛰어난 반면 보습기능은 떨어진다. 반대로 중성, 약산성 비누는 보습력은 좋지만 세정력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건성피부는 중성, 약산성을, 지성피부는 약알칼리성 비누를 선택하면 무난하다.

6. 베이비용 화장품은 어른 피부에도 좋다.
유아용 화장품은 저자극성으로 보습기능이 뛰어나지만 유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지성, 복합성 피부에는 적합하지 않다.

7. 먹는 피부약은 독하다.
과거 부신피질 호르몬제의 오남용으로 인한 부작용이 알려지면서 피부약을 먹으면 몸이 상한다는 편견이 생겼다. 현재 피부과 전문의에 의해 처방되는 약의 용량이나 사용기간은 부작용을 일으킬 정도의 1/10도 채 안 되는 적은 수준이다. 따라서 처방 없이 함부로 약을 먹거나 바르지 않는다면 문제없다.

8. 세안 후 각질이 일어나면 건성피부다.
스킨타입은 피부 내 수분량과 피지량으로 분석하여 판정하는데 당기고 각질이 일어나는 것은 수분량 미달로 인해 건조해진 것으로 이 상태에서 피지분비량이 정상이거나 떨어져있으면 건성, 피지분비량이 많아 당기면서 번들거리면 지성피부로 판단한다.

 

9. 아스트린젠트를 반드시 써야한다.
기초화장의 마지막 단계에서 유분을 조절하고 모공을 조여 피부를 정돈하는 것이 수렴화장수의 역할이다. 하지만 아스트린젠트는 대부분 알코올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민감성, 건성피부에는 피부건조를 악화시킬 수 있다.

10 메이크업은 피부에 좋지 않다.
피부건강을 유지하는 측면에서 볼 때 색조화장이 절실한 것은 자외선 차단 때문이다. 선크림만 바르고 대낮에 거리를 활보하는 이들이 많은데 파운데이션이나 투웨이케익으로 자외선을 이중, 삼중 차단하는 것이 10년, 20년 후 자신의 피부를 위한 확실한 투자이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목록

삭제 수정 답변

댓글 수정

비밀번호

수정 취소

/ byte

댓글 입력

이름 비밀번호 관리자답변보기

확인

/ byte


*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관리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0)

배송조회